이케아코리아, 노인복지관에 쉼터카페시설 기증

한국해비타트와 협력해 노인 교육·쉼터 공간 마련
2024-03-05 13:37:03 댓글 0
▲5일 경기도 성남 황송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취약노인 커뮤니티 공간 헌정식에 참석한 이사벨 푸치 이케아 코리아 대표(왼쪽 세번째)와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왼쪽 두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공간 명퍠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이케아코리아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취약노인들에 친목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헌정했다.

이케아코리아는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취약노인의 친목교류 증진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경기도 성남 황송노인종합복지관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하루 평균 지역 어르신 1500여 명이 여가활동과 사회지원, 심리상담 및 건강 증진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제공된 커뮤니티 공간은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 및 쉼터 공간이자 카페로 활용된다.

커뮤니티 공간을 기증한 이케아코리아는 지난해 4월 한국해비타트와 협약을 맺고 이동성을 갖춘 영구주택 '모듈형 컴포트 모빌리티 홈(해이홈)'을 지어 노인복지시설에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이케아코리아가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한 누적 후원금은 1억 500만원에 이른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의 커뮤니티 공간도 이케아코리아 임직원과 고객 9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인테리어 디자인 작업을 비롯해 홈퍼니싱 제품 지원, 배송 및 설치를 도왔다. 한국해비타트는 대상기관 모집 공고 및 선정·건축 시행 총괄·봉사활동 업무를 맡았다.

이사벨 푸치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커뮤니티 공간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 좋은 생활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코리아는 커뮤니티 공간 지원 외에도 치매와 중풍을 겪고 있는 노인을 위한 소하노인주간보호센터에 공간 조성 지원,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학대 피해 및 보호대상 아동을 위한 쉼터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김유승 기자 kys@ekn.kr

데이터센터

전력공급예비율

최대전력수급

국제환율(미국 USD 매매기준율)

탄소배출권(KAU24)

금 가격

보통휘발유 최근 7일간 전국 주유소 평균가격

MICE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