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기후에너지체험전'이 메타버스 ZEP 플랫폼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기후에너지체험전 사무국은 '2024 대한민국 기후에너지체험전'(전 대한민국에너지체험전)이 온라인 전시관 메타버스 ZEP 플랫폼으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체험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전국 광역 및 중·소도시를 순회하며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이다.
체험전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유치원, 초등학생, 중등학생)들에게 체험학습을 통해 기후변화, 탄소중립시대의 에너지 자원 소비에 대한 에너지 중요성을 설명한다. 또한 도시와 농어촌간의 기후에너지체험활동의 불평등한 문화를 해소하고 미래 에너지 소비층인 청소년들이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우침으로써 국가 기후에너지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공사 등이 국내의 에너지기관이 참가하며 석유관, 원자력관, 전력관 등 메인 에너지관과 전기 소비 절약에 대한 주제관, 환경 및 기후 관련 에너지 산업관, OX퀴즈, 퍼즐게임, 미로탈출, 점프게임, 보물찾기 등 체험관, 방명록 남기기 이벤트 등 다양한 전시 콘텐츠가 진행된다.
단체관람시 사전 관람 가이드 안내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방명록 작성 참가학생에게는 선물이 증정된다.
단체관람 접수처는 대한민국에너지체험전 사무국(02-6749-3149, E-mail eknzero@ekn.kr)으로 연락하면 된다.
윤병효 기자 chyybh@ekn.kr
[사고] ‘양수발전 국회 세미나’ 11월 26일 개최
2024.11.21